본문 바로가기

일상/뉴스

일본 로켓 발사 폭발 장면 움짤 .gif 5초 100억 증발

반응형

일본 로켓 발사 폭발 장면 움짤 .gif 5초 100억 증발 일본 민간기업 주도로 개발된 소형 로켓이 발사 직후 공중에서 폭발 했습니다. 일본의 우주 벤처기업 스페이스 원은 13일 와카야마현 남부 구시모토의 민간 로켓 발사장에서 '카이로스 1호' 로켓을 발사했는데요. 그러나 발사 5초만에 공중에서 폭발하면서 파편이 흩어져 떨어졌습니다. 카이로스는 발사 약 50분 후 고도 500㎞에서 지구를 도는 궤도에 위성을 투입할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요 이 위성은 일본 정부가 의뢰한 소형 위성으로 개발비는 약 11억엔(약 98억원)이라고 합니다. 일본 내각위성정보센터에 따르면 탑재된 위성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시설 동향과 재해 파악 등 임무를 수행하는 정보 수집 위성에 오류가 발생할 때 대체 위성 역할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는 목적에서 만든 무게 100㎏ 규모의 소형 위성이라고 해요. 성공한다면 민간 기업으로서는 일본 최초 사례였다고 하네요. 다행히 발새다 근처에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와카야마현 당국은 발사대 근처에서 로켓 폭발로 인한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며, 폭발로 발생한 불은 모두 진압됐다고 밝혔습니다. 스페이스원 측은 성명을 통해 “카이로스 1호기 로켓 발사가 이뤄졌으나 비행을 중단하는 조치를 취했다”며 “자세한 내용은 조사 중”이라고 전했는데요 이번 로켓 폭발의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