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뉴스

홍명보 U-19 참관 예정 공식 일정

반응형

홍명보 U-19 참관 예정 공식 일정 축구 국가대표팀 신임 사령탑 홍명보 감독이 국내 첫 공식 행보로 연령별 대표팀을 참관한다고 합니다. 대한축구협회는 홍명보 감독이 19세 이하(U-19) 대표팀의 연습 경기를 참관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오는 31일 오후 4시 부산 기장군의 월드컵빌리지에서 열릴 U-19 대표팀과 울산대의 연습 경기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지난 29일 홍명보 감독은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 동안 "지금 한국 축구는 중요한 전환의 시기"라며 "축구협회가 발표한 'MIK(Made In Korea) 프로젝트'를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발전 체계를 수립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국제 대회 성적과 장기적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이어 국가대표팀과 연령별 대표팀 사이 연계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연령별 대표팀 감독, 축구협회 전무, 울산 감독 등을 거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축구의 뿌리인 K리그와 동반 성장하는 대표팀을 꾸리겠다"며 "한국 축구의 자산이 될 유망주 발굴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 이야기했고 그는 "대표팀 전술이 U-20 대표팀까지 간다면 전술에 적응할 시간 없이 바로 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어린 선수가 있는 곳이면 달려가 지켜보고 도움을 주고 싶다. 만약 이러한 것들이 적용된다면 한국 축구에 굉장히 큰 이슈가 될 것"이라고도 기대했습니다.

 

많은 우려 속에 닻을 올린 홍명보호는 연령별 대표팀 참관으로 국내 첫 공식 행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