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뉴스

진종오 은퇴 기자회견을 열어

반응형

진종오 은퇴 기자회견을 열어 올림픽 사격 역사상 단일 종목 3회 연속 우승이라는 불멸의 기록을 세운 ‘황제’ 진종오(45)가 이제 은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진종오는 4일 서울 성동구 브리온컴퍼니 본사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열어 “도쿄 올림픽이 끝나고 나서 은퇴를 결심했다. 후배를 위해 (권총을) 내려놓아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올림픽에서 경기하면서 더는 내가 자리를 차지해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뒤늦게 털어놨는데요 진종오는 올림픽 금메달 4개와 은메달 2개,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 4개를 획득한 한국 사격 영웅이죠.

 

진종오는 도쿄 올림픽이 끝난 뒤 2024 파리 올림픽에 재도전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가 있었는데 결과적으로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말하면 스스로 부담을 추가하게 될 것 같았다. 시한부를 선고하는 느낌이라 제대로 말씀 못 드린 건 사과드린다. 사실 마음은 내려놨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전 종오와 함께 런던 올림픽에서 2관왕에 등극했던 기보배(양궁)는 최근 은퇴식에서 “다시 태어나도 양궁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진종오는 “다시 태어나도 사격하고 싶다. 지금도 사격장만 가면 설렌다”고 말했습니다. 자녀가 권총을 잡아도 괜찮겠냐고 묻자 그는 “제 아이가 스포츠를 한다고 하면 뭐든 시켜주고 싶다. 매주 아이를 사격장에 데려가서 스트레스도 풀고, 총기 안전에 대해 알려주고 싶다”고 답하기도 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