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축구

이강인 사우디 제안 영입 최고 연봉 제안? 호날두 연봉 이상?

반응형

이강인 사우디 제안 영입 최고 연봉 제안? 호날두 연봉 이상? 손흥민 알이티하드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풋 메르카토는 이강인의 이적설을 공개했습니다. 풋 메르카토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이강인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강인을 리그 최고 연봉자 중 한 명으로 만들 계획을 갖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저변 확대를 위해 중요한 영입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프랑스 매체 '풋 메르카토'는 "사우디아라비아 일부 팀들이 이강인 영입에 관심이 있다. 파리 생제르맹과 이강인에게 초대형 제안을 건넬 준비를 하고 있다"이라고 알렸는데요 이어 "사우디아라비아 팀 중 하나는 이강인에게 사우디아라비아 프로리그 가장 높은 연봉을 주려고 한다"라고 알렸습니다. 그러나 "파리 생제르맹은 이강인을 향한 모든 제안을 거절했다. 이강인도 마찬가지다. 이적할 생각이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리그 최고 연봉 수준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스르)다. 사우디아라비아 팀은 이강인이 생각만 있다면 연봉 2억 유로(약 2982억 원)를 제안할 생각이 있다는 뜻이었다고 하는데요

 

시즌 종료 뒤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치르고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몸을 만들며 휴식과 프리시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리미어리그 팀이 1000억 원이 넘는 돈을 이강인 영입에 쓸 거라는 설이 나왔습니다. 뉴캐슬 소식을 전달하는 '맥파이 미디어'는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파리 생제르맹에 이강인 영입을 공식적으로 문의했다"라며 이적료 700억 원 정도를 파리 생제르맹이 지불할 거라고 보도했습니다. 휴식 후 파리 생제르맹에 돌아올 예정이었던 이강인이 팀 훈련에 참석하지 않아, 이적설은 더 활활 불타올랐지만 하지만 프랑스 유력지 '레키프'의 로익 탄지 기자와 파리 생제르맹에 정통한 뱅자맹 콰레즈 기자가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 팀 훈련에 돌아온다"라며 팀 훈련 불참과 이적설은 연관이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프랑스 매체 '겟프렌치풋볼뉴스(GFFN)'도 "파리 생제르맹이 프리미어리그 팀 제안을 거절했다. 이것은 이강인이 다음 시즌 팀 플랜에 있다는 의미다.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을 떠날 가능성이 없다"라며 단호한 반응이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이강인에게 리그 최고 연봉을 제시했다면 호날두 정도 연봉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주급 통계 매체 '카폴로지'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수령받는 건 호날두로 호날두의 연봉은 2억 유로(약 2,982억 원)로 알려졌습니다. 약 3,000억 정도 되는 연봉을 제안할 수도 있다는 소식에 이강인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