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연예인

유재환 작곡비 사기 논란 성희롱 SNS 폐쇄 추가 폭로

반응형

유재환 작곡비 사기 논란 성희롱 SNS 폐쇄 추가 폭로 작곡가 겸 방송인 유재환이 작곡비 사기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추가 폭로가 또 나왔습니다. 7일 디스패치에 따르면 유재환이 '자립 준비 청년' 4명에게 작곡비를 비롯해 쇼케이스 대관비 등을 목적으로 사기 행각을 벌였다고 하는데요 정부가 음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도전할 기회를 마련하며 A씨 등 4명은 문화소외계층을 응원하는 음원 발매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를 돕기 위해 나선 유재환은 이들에게 노래 3곡, 대관비 등으로 800만원을 넘게 받아 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씨는 "우여곡절 끝에 3곡을 받았지만, 그중 2곡은 1절만 있었고, 1곡만 겨우 녹음해 발표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5월 A씨가 먼저 유재환에게 음원 발매 프로젝트를 제안했고. 출연료 여부를 묻는 유재환에게 1차 선금 465만원을 지급하고 스튜디오 대관비 175만원을 비롯해 유재환의 부모님이 아프다는 이유로 100만원을 미리 보내주기도 했다고 해요.

여기에 부대시설 및 음향 엔지니어, 조명 엔지니어 등을 지급했지만 "어머니가 아프다", "아팠다" 등의 핑계를 일삼았고, 연락이 안 되는 것도 다반사였다고 전했습니다.

결국 참다못한 A씨는 "정부 프로젝트라 복잡한 다양한 절차가 있다. 선생님께서 요청하신 100만원 선입금 건도 보고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전체 프로젝트에 문제가 발생할 거 같다"라며 일부 금액을 돌려달라고 요구했다고 해요. 그러자 유재환은 "무책임하게 나에게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하며 협박도 아닌 그런 말을 하냐"고 화를 냈고 그러면서 "나는 행정적으로 뭐가 잘못되든 간에 조사 다 받겠다"라며 빌려 간 돈을 갚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최근 유재환은 작곡비 사기 의혹으로 논란이 되었는데요. 아울러 성희롱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그는 "성추행, 성희롱은 사실이 아니다.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실망하게 해 깊이 반성하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무조건 책임지고 변제하겠다"라고 해명했지만, 논란이 지속되자 사과문을 모두 삭제하고 SNS 계정을 폐쇄했습니다.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재환의 사기 피해자이자 연예기획사 대표인 헨도와 인터뷰를 공개했는데 헨도는 유재환에게 작곡료 130만원을 줬지만 아직 곡을 받지 못했다며 "피해자 그룹채팅방에 (저 말고도) 90여명이 모여있다. 채팅방에 안 계신 피해자도 있다. 모두 합치면 100명이 넘어간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유재환이 작곡 한 곡당 130만원을 받았다. 두곡을 하고 싶으면 얼마 추가, 미니 앨범이나 정규앨범이면 또 얼마 추가를 했다. 또 레슨받을 사람을 모집하기도 했기 때문에 피해액은 억대가 넘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1000만원 넘는 피해를 입은 분도 있다"고 이야기 했어요. 유재환은 피해자들한테 분할 변제를 약속했다고 헨도는 설명했습니다.

7월31일 일부 채무를 먼저 갚고, 남은 돈은 8월에 일시 변제하기로 했다며 "유재환은 저에게 자신이 7년 이상 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정신과 약물을 복용한 금치산자라고 했고, 다른 피해자한테는 파산신청을 언급했다. 중간에 파산 신청해 채무를 탕감받으려는 게 아닐까 싶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어요.

헨도는 유재환한테 지난 4일 고소 협박을 당했다고도 하며 그는 "유재환이 사과문에서 '한분 한분 사과하고 변제 약속을 드렸다'고 하지 않았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에 대해 해명을 요구하는 내용의 폭로를 하겠다고 했더니 법적 대응을 선언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유재환의 작곡료 먹튀 의혹은 지난달 26일 처음 제기되었는데. 피해자 A씨는 2022년 유재환에게 작곡료와 식비 등 153만원을 지급했지만, 2년째 곡을 못 받고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앞서 A씨는 또 유재환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하며 유재환이 자신을 성희롱했다고도 했습니다. 문자메시지를 보면 유재환은 A씨에게 "저 근데 우리 몇 번만 자고 나서 사귀는 거냐", "둘 다 좋아하니까. 제가 그러면(몇번만 더 자면) 마음이 더 단단해질 것 같다", "섹X(성관계 파트너)로 오래 지낸 경우도 많았다", "저는 섹시 토크, 더티 토크도 한다"고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